LG전자, 항공기 전자기기 시스템 사업 진출··· 독일 '루프트한자'와 합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0-25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 상반기 중 합작법인 출범

  • 객실 내 올레드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 개발

구광모 LG그룹 회장.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항공기 객실 내 전자기기 시스템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다. 

지난 6월 4세 경영의 첫발을 내딛은 구광모 LG회장의 신사업 진출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LG전자는 독일 루프트한자 그룹의 항공기 유지보수 자회사인 '루프트한자 테크닉사'와 항공기 객실 내 전자기기 시스템 개발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Joint Venture)을 설립한다고 25일 밝혔다. 

두 회사는 현지시간 지난 23일 독일 함부르크의 루프트한자 테크닉 본사에서 이와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 내년 상반기에 정식으로 출범하는 합작법인은 함부르크에 본사를 둘 예정이다. 회사명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신설 합작법인은 LG전자의 앞선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기술과 루프트한자 테크닉사의 항공 사업 역량을 접목, 항공기 객실 내 사이니지(Signage)등과 같은 시스템을 개발해 새로운 시장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

구 회장은 LG의 회장직에 오르기 직전까지 디지털사이니지를 담당하는 LG전자 B2B(기업 간 거래)사업본부 ID사업부장을 맡아 상업용 올레드 디스플레이 시장 확대에 집중해왔다.

권순황 LG전자 B2B사업본부장 사장은 “루프트한자 테크닉사와 기술 협력을 통해 새로운 항공 여행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