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방산 및 정밀기계 사업구조 재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10-22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한화 기계부문의 ‘항공사업’과 ‘공작기계사업’ 편입

[사진=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주)한화 항공사업과 공작기계 사업을 인수했다. 항공사업 인수를 통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2일 공시를 통해 ㈜한화 기계부문에서 ‘항공사업’과 ‘공작기계사업’을 영업 양수해, 각각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자회사인 한화정밀기계에 편입하기로 이날 이사회를 열고 해당 내용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방산부문 자회사인 ‘한화지상방산’이 ‘한화디펜스’를 흡수 합병하기 위한 이사회를 열고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한화지상방산은 현재 한화디펜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한화 기계부문 항공사업은 항공기 구동, 유압, 연료분야와 한국형 차세대 전투기(KFX) 사업 중 항공 구성품인 착륙장치 등의 사업을 담당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사업 인수를 통해 한화그룹 내 항공사업 역량을 집중해 사업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항공엔진과 기체부문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항공엔진을 넘어 글로벌 항공분야의 혁신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정밀기계는 전기전자, 자동차 부품 가공용 CNC 자동선반을 주로 생산하는 ㈜한화 기계부문 공작기계사업을 인수해 정밀기술 역량을 집중하고, 글로벌 영업거점과 상품기획 및 개발 자원 등을 활용해 칩마운터 및 협동로봇과의 시너지 제고와 수익성 개선을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방산부문도 이번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K-9 자주포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한화지상방산이 K-21 장갑차, 비호복합 등 기동ㆍ대공무기를 위주로 생산하는 100% 자회사인 ‘한화디펜스’를 흡수 합병한다.

합병을 통해 기술, 영업,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규모의 경제를 만들 전망이다. 향후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에 적극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 핵심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한화그룹 내 항공•방산 및 정밀기계 사업의 사업구조 효율화와 경쟁력 극대화 제고 차원에서 이번 사업재편이 진행됐다"며 "경영 효율화와 시너지 제고를 넘어 지속 성장 가능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