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선관위, 포항시 주민참여 정책투표 현장투표소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8-10-22 0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항주민 대상 국제불빛축제 개최시기 의견투표 등 실시

지난 20일 포항 해병대문화축제 행사장에서 포항주민들이 투표소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PC 또는 본인 스마트폰을 이용해 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 제공]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경북선관위’)는 지난 20일 포항 해병대문화축제 행사장에서 포항시 주민참여 정책투표를 위한 현장투표소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경북선관위와 포항시가 협업해 진행하고 있는 이번 정책투표는 포항 대표축제인 포항불빛축제 개최시기 의견투표 등 5개 안건으로 10월 11~31일까지 3주 동안 실시되고 있다.

이날 현장투표소에서는 포항주민들이 투표소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PC 또는 본인 스마트폰을 이용해 투표에 참여했다.

한편, 포항주민은 누구든지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포항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쉽게 정책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거리에 첩부된 포스터나 리플릿의 QR코드를 스캔해 투표 가능하며, 포항시 관내 29개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정책투표소에도 누구든지 방문, 투표할 수 있다.

경북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포항시 정책투표를 계기로 자치단체의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온라인 정책투표가 확산돼 직접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