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부외과, 심장수술받은 서지혜, 과연 살아날 수 있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0-17 16: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BS 제공]


SBS 수목 ‘흉부외과’(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에서 심장수술을 받은 서지혜가 살아날 수 있을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흉부외과’ 지난 10월 10일과 11일 방송분에서는 수연(서지혜 분)과 현목(남경읍 분)과 차 사고를 당해 사경을 헤매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당시 현목은 목숨을 잃은 반면, 그녀는 석한(엄기준 분)의 주도하에 심장수술에 들어가게 된 것. 그리고 과연 17일 방송분에서 수연이 다시 의식을 찾을 수 있을 지에 대한 이목이 집중된 것.

선천적인 심장병을 차지고 태어난 수연은 고등학생시절 석한의 수술로 인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특히 태산대 출신인 그녀는 태산대병원에서 근무하다 세계 최고의 심장 센터인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에서 활동한 뒤 다시 입국한 걸로 설정되었다.

그리고 비행기 안에서 심장질환을 가진 환자를 응급조치, 이후 태수(고수 분)와 합작해 살려냈는 가 하면, 최근에는 심정지 상태가 온 태수모 정애(이덕희 분)도 빠른 판단으로 다시금 심장이 뛸 수 있도록 수술한 바 있다.

사실 그녀의 등장은 단순한 태산병원 흉부외과의사의 충원이 아니라 병원장이 되어 아프리카 병원 설립을 빌미로 뒷돈을 빼돌린 현일(정보석 분)을 내보내기 위한 현목의 의도가 있었던 것. 하지만, 둘이 의문의 차 사고를 당하면서 현목의 의도는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했다.

이에 따라 이번 회에 그녀는 석한의 집도에 따른 생사여부에 관심을 초점이 모아질 수 밖에 없었던 것.

무엇보다도 태수가 어머니에게 이식하려던 심장이 수연에게 이식했을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그 결과 여부를 떠나 세 명간의 관계가 재정립될 수도 있는 사실도 빼놓을 수 없다. 즉, 이로 인해 해원대 출신으로 오로지 실력으로 태산병원에서 버텨내며 의사브로맨스를 이룬 태수와 석한이 긴장감이 감돌게 된다.

실제로 오래전 수연을 살려내느라 딸을 잃은 슬픔을 가진 석한의 경우 숨이 멎어가는 현목을 향해 “네 딸 죽는 걸 봐야지”라고 소리쳤으면서도 수연을 살리기 위해 메스를 들었고, 이번에는 분노하는 태수를 향해 “내 심장 줄게”라고 토로하는 부분 또한 향후 전개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대단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한 관계자는 “이번 회에서는 심장을 수술했던 수연의 생사여부가 공개된다”라며 “과연 그녀가 다시 살아날 수 있을지, 그리고 언제 복귀를 해서 사고의 진실도 찾아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관심있게 지켜봐달라. 또한 이에 따른 세 명의 바뀌게되는 관계변화도 꼭 봐주시면 좋겠다”라고 소개했다.

흉부외과는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13~16회 방송분은 10월 17일과 18일에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