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1회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한국서 개최

정명섭 기자입력 : 2018-10-08 12:30
국내 첫 데이터저널리즘어워드, 대상 포함 6개 부분 시상

구글은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와 건국대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연구센터와 ‘제1회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사진=로이터/연합뉴스]


한국 데이터저널리즘의 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한 보도를 시상하는 한국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가 열린다. 데이터저널리즘 보도를 공모,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는 국내 처음이다.

구글은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와 건국대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연구센터와 ‘제1회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와 건국대가 공동 주최하고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Google News Initiative)에서 후원한다.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의 시상 부문은 △올해의 데이터저널리즘 대상 △올해의 데이터 시각화 상 △올해의 데이터 기반 탐사보도 상 △오픈데이터 상 △주목할 만한 데이터저널리스트 상 △올해의 영 데이터저널리스트 상이며, 올해의 데이터저널리즘 대상은 상금 300만원, 부문별 수상작은 상금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이 어워드는 국내에 거주 또는 소재하는 미디어 분야 종사자 개인·단체 또는 해외에 소재하더라도 한국어로 미디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개인·단체가 응모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1월 1일 오전 9시부터 동월 25일 자정까지이며,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응모한 작품은 전문가를 중심으로 객관적인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심사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20일 열리는 ‘2018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 콘퍼런스’에서 열린다. 행사의 일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