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뉴타운 사업 투명성 확보되도록 적극 행정지원 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9-04 2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의회 뉴타운사업 결의문 결정 존중

[사진=박승원 광명시장.]


박승원 광명시장이 뉴타운 사업의 투명성이 확보되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시장은 지난 3일 광명시의회의 뉴타운사업 결의문 채택과 관련해 시의회의 의견을 존중한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박 시장은 구역별 조합업무처리의 경우, 조합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제공이 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정보공개 가이드라인(지침)을 마련·시행해 주민들 간 불필요한 갈등을 원천·차단하고 투명한 사업추진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정보공개 가이드라인에 조합원명부, 총회 참석자명부·서면결의서, 각종 회의 회의록(속기록), 세부 사업비(예산), 기타 법령에서 공개하도록 하고 있는 정보공개 목록을 세부적으로 설정, 공개함으로써, 조합과 조합원 간 갈등, 법률적 다툼 등을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또 정비사업의 예산별 사업비·용역에 대해 조합 내부적 자체진단 실시로 절감 방안을 마련토록 행정지도를 펼치고, 외부 전문가그룹 인력풀을 꾸려 조합예산 편성·계약 등 전반적 업무처리에 대한 특별점검을 벌여 잘못된 부분은 시정하기로 했다.

광명시 뉴타운 사업은 광명·철산동 구시가지 일대 재개발 정비사업으로 원래 총 23개 구역이었으나 12개 구역이 경기도 조례에 의거 주민투표를 실시, 해제되면서 현재 11개 구역들이 조합운영과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시의회는 제241회 제1차 정례회에서 뉴타운 사업 추진이 투명성 있게 추진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기도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의회에서 채택된 결의문에 대하여 세부적인 검토를 실시하여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투명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