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대형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강원 정선에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선)박범천 기자
입력 2018-08-26 1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산자, 가격·포장·판매 직접 담당…직거래 통한 농가 소득·경기 활성화 기대

정선농협 하나로마트 [사진=정선농협 제공]


지역 농산물과 한우를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대형 직매장이 정선읍 애산리에 위치한 정선농협하나로마트에 들어선다.

신사업장은 로컬푸드직매장·한우타운과 함께 조성된다. 특히 생산자가 농축산물의 가격 책정에서부터 포장· 진열·판매까지 담당하도록 해 지역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소비자가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했다.

정선농협은 27일 지역 하나로마트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최승준 정선군수, 함용문 농협강원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개최한다.

농협은 이번 대형 하나로마트·로컬푸드직매장 준공으로 물량의 규모화와 외지 쇼핑 수요 대체, 저렴한 양질의 상품 공급 등이 가능해 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된 사업장은 연면적 4967㎡(1502평)로 1층 1597㎡(483평)에 하나로마트·로컬푸드직매장을 2층 707㎡(214평)에 한우타운과 부대시설을 갖췄다.

농협 관계자는 “정선은 천만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지역농축산물 연계 판매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농촌형 농협으로 경영여건이 불리하지만 앞으로 공격적인 신사업을 추진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