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태풍'솔릭'영향에도 정상 운영중…24일 오전9시 현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8-24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결항 3편 … 태풍 영향 제한적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24일 새벽03시를 기점으로 인천공항이 제19호 태풍'솔릭'의 영향권에 들면서, 일부 결항되는 항공편이 발생했으나 인천공항은 큰 피해 없이 정상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24일 06시 현재 결항 편은 하네다, 간사이 출․도착 피치항공 (출발 : 간사이行 MM012, 도착 : 하네다發 MM809, 간사이發 MM001)등 3편(출발 1편, 도착 2편) 으로 태풍의 영향은 제한적이다.

다만, 금일 인천공항에서 항공기를 이용할 여객들은 항공기의 지연 및 결항정보를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항공기 운항정보는 해당 항공사 또는 인천공항 홈페이지, 모바일 앱(인천공항 가이드),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태풍의 영향으로 항공편이 일부 결항되거나 지연될 경우 여객터미널 내 다소 혼잡이 예상된다.

따라서 금일 항공기 탑승 예정인 여객들은 공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항공기 운항정보를 충분히 확인 한 후, 평소보다 여유롭게 공항에 도착하는 편이 좋다. 기상상황에 따라 영종대교 또는 인천대교 이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편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천공항공사는 기상특보 등 태풍의 진행상황을 면밀히 주시하는 한편, 항공사 및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항공기 운항을 조속히 정상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24시간 운영 중인 비상대책본부를 통해 터미널 혼잡을 완화하고 여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공항공사는 23일 오전 9시부로 정일영 사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본부를 인천공항 비상관리센터(AEMC)에 설치해 24시간 운영 중이다. 공사는 비상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공항 시설물 관리 △항공기 운항 △터미널 운영 등 공항 운영 전 분야에서 태풍에 따른 영향을 조속히 정상화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

태풍대비 항공기 결박시설 점검사진[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공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일부 항공편의 결항이 발생했지만 인천공항은 큰 피해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인천공항공사는 비상대책본부 운영 등 전사적 역량을 총동원해 여객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기상특보가 완전히 해제되기 전까지는 공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항 운영상황을 수시로 확인해주시고 공항 이용 시에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