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울산 남구 솔숲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5호점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8-13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로티로리의 솔숲 놀이터’ 콘셉트, 자유롭고 창의적 놀이 가능

롯데는 13일 울산시 남구 솔숲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5호점을 오픈했다.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이 울산 남구청 김진규 구청장에게 'mom편한 놀이터' 5호점의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롯데 제공]


롯데는 13일 울산시 남구 솔숲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5호점을 오픈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이종현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CSV팀장(전무), 이채익 국회의원, 김진규 울산 남구청장, 정회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mom(맘)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mom편한 놀이터는 전국 곳곳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울산 솔숲공원 놀이터는 지난해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1년 만에 다섯 번째다.

이곳은 도심 속 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하지만, 솔숲공원의 울창한 소나무, 공원 내 오솔길 등의 특성을 살려 지역 아동들과 주민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로티로리의 솔숲 아지트’라는 콘셉트로, 나무 위에 아이들의 아지트 공간인 ‘트리하우스’를 설치하고 ‘통나무 다리건너기’ 등 자유롭고 창의적인 놀이가 가능한 시설들로 꾸몄다. 이번 놀이터 조성에 맞물려 울산 남구청에서 공원 산책로 정비 등의 환경개선을 진행했다.

롯데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1년에 5곳 이상 mom편한 놀이터를 꾸준히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의 중요성과 창의적인 놀이방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 등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는 mom편한 브랜드의 프로그램으로 전방 군부대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12곳)’, 취약계층 산모들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가정에서는 엄마로 사회에서는 복지 최전선에서 일하는 워킹맘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mom편한 힐링타임’, 방과 후 아동 보호시설 환경을 개선해주는 ‘mom편한 꿈다락(16곳)’ 등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