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디베이트’..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를 키우는 공부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8-08-01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숙현 지음ㅣ(주)라온아시아 펴냄

[사진=아주경제DB]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사회, 문화, 과학 등 여러 방면에서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3D 프린터 전문가, 드론 조종사 등 과거엔 없던 직업이 생겨나고 있다.

변호사, 의사를 대신하는 인공지능이 개발되면서 유망하다고 생각됐던 직업이 미래에는 없어지거나 혹은 인기 없는 직업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아이를 어떻게 교육해야 할까 학부모들은 고민이 많다. 과거에는 암기만 잘해도, 문제 정답만 잘 맞혀도 좋은 대학ㆍ직장에 입학하고 입사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대학 입시를 비롯해 기업 채용 방향이 창의력, 비판적 사고능력, 문제 해결력을 갖춘 인재를 뽑는 것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내 아이의 미래를 걱정하는 부모를 위해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를 키우는 공부법 ‘디베이트’(debate·토론)에 관한 이야기이다. 저자는 세계 최고의 인재를 키워내는 유대인식 교육법 하브루타를 소개한다. 하브루타는 전 세계 인구 중 0.2%에 불과한 유대인이 지금까지 노벨상 중 22%를 수상하고 정치, 경제, 문화계 리더를 배출할 수 있었던 유대인의 교육비결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