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장관 자리 연연 안해… 기무개혁 성공 소임 다할 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동규 기자
입력 2018-07-27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방개혁2.0 기본방향을 발표하는 송영무 장관. 사진=성동규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국방개혁 2.0’ 기본방향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최근 국군기무사령부 계엄령 검토문건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한 소회를 털어놨다.

송 장관은 27일 청와대에서 '국방개혁 2.0'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한 뒤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최근의 사태에 대한 심경을 묻자 “국방개혁을 성공시키고 기무개혁도 성공시키는 데 제 소임을 다할 뿐”이라며 “장관 자리에 연연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기무개혁은 정치개입 금지, 민간사찰 금지, 특권의식 내려놓기 등 3가지를 주축으로 해서 강력하게 국방개혁을 하나의 마지막 정점으로 해서 기무개혁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이날 확정된 국방개혁 2.0 기본 방향에 대해 “어려운 과정을 거쳐 기본 방향이 정해졌지만 앞으로 더 많은 도전과 역경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송 장관은 앞서 발표문에서 “국방개혁의 최종목표는 선진 민주국군을 건설하는 것이며 이를 위한 ‘국방개혁 2.0’의 두 기둥은 문민통제 확립과 3군 균형발전”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국방개혁은 지체할 수 없는 국민의 명령이자 시대적 소명”이라며 “한반도 안보상황의 변화, 인구절벽, 4차 산업혁명 등 사회환경의 변화는 우리에게 새로운 도전을 요구하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새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강군을 건설하겠다는 사명감으로 '국방개혁 2.0'을 추진하겠다”면서 “국방개혁은 우리 군의 미래다. 국방개혁을 반드시 성공시켜 평화와 번영의 대한민국을 뒷받침하는 ‘강한 안보, 책임국방’을 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