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주차시스템 수의계약 건 해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7-25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당 방송 언급 이모씨 전혀 일면식 없어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최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에서 언급한 주차시스템 수의계약 건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며 적극 해명에 나섰다.

공사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1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내용 중 마치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조직폭력원이 관련된 회사와 부정한 방법으로 주차시스템 수의계약을 맺은 것처럼 시청자가 오해할 소지가 있다”면서 이같이 정정 견해를 밝혔다.

앞서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방송을 통해 성남시·성남도시개발공사가 국제마피아파 조직원 이모씨가 연관된 기업인 A 전자와 2017년 7월부터 2018년 7월까지 기간을 특정, 3939만5000원을 수의로 계약했다고 방송한 바 있다.

공사 관계자는 “A 전자는 2010년 공사 전신인 성남시시설관리공단 시절 공정한 조달청 경쟁입찰을 거쳐 통합주차관리시스템 관련한 구축을 마친 바 있다”며 “방송에서 언급한 기간 전부터 이미 매년 시스템 유지관리를 위한 계약을 지속해서 해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해당 방송에 언급된 조직원 이모씨는 전혀 일면식도 없을뿐더러 방송에서 한정한 특정 기간을 포함, 지난 7년간 기구축한 프로그램 유지보수 차원에서 해당 업체와의 유지보수 및 부속품 수리 등을 매년 계약을 통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