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김정숙 난초' 생겼다…보타닉가든서 난초명명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싱가포르=주진 기자
입력 2018-07-12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리센룽 총리 "싱가포르에 문 대통령 지지자 많다"…두 정상 내외, 오찬서 허심탄회한 대화 나눠

싱가포르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후 국립식물원 내 난초정원에서 열린 '난초 명명식'에서 '문재인-김정숙 난' 증명서를 받은 뒤 향기를 맡고 있다. 싱가포르 정부가 배양한 난초에 외국 정상의 이름을 붙이는 '난초 명명식'에 한국 대통령이 참석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이름을 붙인 난(蘭)이 생겼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12일(현지시간) 리센룽 총리 내외와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Botanic Garden)을 산책하고 가든 내 코너하우스(Corner House)에서 난초명명식에 참석한 뒤 점심을 함께 했다.

싱가포르 정부는 자국을 방문한 귀빈에 대한 환대와 예우의 의미를 담아 새롭게 배양한 난초의 종(種)에 귀빈의 이름을 붙여주는 난초명명식을 해왔다.

난초명명식에 한국 대통령이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난초 이름표에는 ‘파필리오난다 문재인 그리고 김정숙(Papilionanda Moon Jae-in and Kim Jung-sook)’이라고 적혀 있었다. 문 대통령 내외는 난초 화분 앞에 함께 앉아 기념 촬영했다.

청와대는 "'문재인·김정숙 난초'는 양국 간 ‘금란지교(金蘭之交)’와 같은 우정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보타닉 가든 입구에 있는 유네스코 페스티벌 행사 사진전 등을 둘러봤다. 이후 리센룽 총리와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보타닉 가든과 한국의 경주 문화지구를 드론으로 찍은 영상을 관람했다.

문 대통령이 보타닉 가든에 온 한국 교민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자 리센룽 총리는 “이곳에 대통령님의 지지자들이 많이 있다”며 덕담을 건넸다.

두 정상 내외는 오찬에서 양국 간 인적·문화적 교류 활성화 방안 등 공통 관심사와 국정철학, 취미 등 개인 관심사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연합뉴스]

 

싱가포르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후 국립식물원 내 식당인 코너 하우스에서 리센룽 총리와 오찬을 함께하고 있다. 이곳은 2017년 미쉘린 1 스타 식당으로 선정됐고 음식과 어울리는 돌을 모티브로 하는 식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