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태식·박종일·권세원 교수 '삼정KPMG 프로페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8-06-15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교태 삼정KPMG 회장(왼쪽부터), 권세원 세종대 교수, 박종일 충북대 교수, 안태식 서울대 교수, 양동훈 한국회계학회장, 조성표 경북대 교수가 14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 '2018 삼정KPMG 프로페서'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정KPMG 제공]


삼정KPMG는 지난 14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한국회계학회가 주관하고 삼정KPMG가 후원하는 '2018 삼정KPMG 프로페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회계학 연구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는 '프랙티스 프론티어'에는 안태식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가 선정됐다. 안 교수는 한국회계학회 회장, 한국관리회계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학술활동을 활발히 했다.

기업지배구조 개선과 감사위원회 역할 강화를 위한 연구분야 업적이 우수한 박종일 충북대 경영대학 교수는 'ACI 프로페서'에 선정됐다. 또 권세원 세종대 경영대학 교수는 '스칼라십 프로페서'로 선정됐다.

김교태 삼정KPMG 회장은 "앞으로도 회계학 발전과 기업지배구조 연구에 힘쓰는 교수들의 공로가 기업의 건강한 성장과 국가경쟁력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삼정KPMG는 위촉된 교수들에게 향후 1년간 연구비를 지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