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군포·대구에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신규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6-14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금속가공업·의료제조업에 중추적 역할 기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정부가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과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동에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를 설치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4일 군포와 대구에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를 신규로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군포 당정동에는 금속가공업체 200곳이, 대구 평리동에는 의류제조업체 178곳이 밀집돼 있다. 이번에 선정한 두 지역의 소공인 집적지는 금속가공과 의류제조 분야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물류와 관련시설 등 인프라도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화지원센터 운영기관은 센터 운영관리와 집적지 특화사업 추진에 드는 사업비(4억원 이내)를 지원받아 소공인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는 집적지 소공인들의 자생력과 경쟁력 제고를 지원할 목적으로 2013년부터 설치를 시작해 현재 10개 시도에서 32개 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 센터는 기술·경영교육, 컨설팅, 자율사업 등 지역·업종별로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는 교육과 컨설팅, 자율사업 등 11개 사업에 소공인 2154개사가 참여했다. 이중 소공인의 37.9%는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기부 관계자는 "신규로 설치하는 특화센터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비율을 5:5 수준으로 유지할 계획"이라며 "다음달 중에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2개 기관을 추가로 모집·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