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아주경제] '고객 뒷담화' 마카롱 가게, 여론뭇매 휴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선영 기자
입력 2018-04-22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게임·미디어·화장품 관련株 다시 뜬다

 

[아주경제 23면]



'고객 뒷담화' 마카롱 가게, 여론뭇매 휴업
뚱뚱한 마카롱'으로 입소문이 자자했던 경기도 용인의 한 디저트 카페가 고객에 대해 뒷담화를 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으며 문을 닫았다. 부산에 거주 중인 고객 A씨는 휴일을 맞아 이 카페를 직접 방문해 마카롱을 11개 먹고 SNS에 후기를 남겼고, 같은 날 이 업체의 SNS에는 "마카롱은 칼로리가 높아 하루에 1개만 먹는 디저트"라며 "앉은 자리에서는 잘 모르고 10개씩 먹기도 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겨냥한 것이라 여긴 A씨는 해당 글에 댓글을 달았고, 업체는 즉각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고 사과했지만, 글이 확산되자 "동종업계 분인 듯하다"며 A씨를 의심하는 글을 올렸다. A씨는 자신은 간호사라며 다시 반박했다. 여론이 악화되며 모종의 이유로 이 카페는 문을 닫았지만, 이를 지켜보던 네이즌 사이에는 때아닌 마카롱 열풍이 불고 있다. SNS에는 '마카롱 지도'라면 지하철 노선도에 마카롱 가게를 표시한 이미지가 올라오고, 유명 마카롱 가게들은 몰려드는 손님에 조기 품절 사태를 겪고 있다는 후문이다.

 

[아주경제 14면]



게임·미디어·화장품 관련株 다시 뜬다
시진핀 중국 수석이 보아오포럼에서 개방정책 방향을 제시하면서 그 후속 조치로 한·중 갈등 해소에 나설 것으로 점 처진다. 그렇다면, 중국이 한한령(한류제한령)을 풀 경우 어떤 종목의 주가가 뛸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그동안 한한령으로 중국에 진출하기 어려웠던 한국 드라마와 영화, K팝 공연, 게임 등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관련 주와 함께 K뷰티로 인기가 높은 화장품 관련주가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goT다. 전문가들은 "한한령 탓에 주가가 오랫동안 시장수익률을 밑돌았던 만큼 올해는 랠리를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