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호치민 주석 묘소에 헌화…베트남 공식환영식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베트남 하노이=주진 기자
입력 2018-03-23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석궁서 꽝 주석 만나 반갑게 악수…베트남 의장대 사열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하노이에 위치한 호찌민 주석의 묘소에 헌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베트남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오전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과 함께 베트남 주석궁에서 열린 공식환영식에 참석했다.

베트남 군악대의 연주와 함께 문 대통령 내외가 탑승한 차량이 주석궁에 도착했고, 문 대통령 내외가 차에서 내리자 베트남 소년·소녀들이 꽃다발을 건넸다.

문 대통령은 베트남 소년·소녀들이 양국 국기를 흔드는 가운데 꽝 주석과 반갑게 악수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으며, 베트남 군악대는 애국가와 베트남 국가를 차례로 연주했다.

이어 양국 정상은 단상에 올라 베트남 육·해·공군 의장대의 분열을 사열한 후 정상회담을 위해 주석궁 내부로 이동했다.
 

베트남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하노이 주석궁 대정원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서 쩐 다이 꽝 국가주석과 함께 베트남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공식 환영식 참석에 앞서 문 대통령 내외는 이날 오전 베트남의 국부로 추앙받는 고(故) 호치민 주석의 묘소에 헌화했다.

문 대통령은 화환 앞에서 목례한 후 다가가 화환의 리본을 잠시 정리하고는 묵념했다.

호치민 주석의 묘소는 1945년 베트남이 독립을 선포한 하노이시 바딩 광장 중앙에 있으며, 대리석 건물 내부에 호치민 주석의 시신이 유리관 속에 안치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