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서면시장 청년몰' 창업가와 상생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8-02-07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교육장에서 서면시장 청년몰 청년 창업가 대상 백화점 전문 서비스 교육을 진행한 후 기념 사진 촬영한 모습.[사진=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제공]


부산 서면시장의 새로운 명물로 들어설 '서면시장 청년몰' 창업가들이 지난 6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교육장을 찾았다. 다가오는 3월 중 그랜드 오픈 영업에 앞서 백화점 전문 서비스 교육을 체험하기 위해서다.

서면시장에서 도보로 약 5분거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새롭게 문을 여는 청년몰이 성공적인 창업 가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차민경 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청해 특별 서비스 강연을 선보였다.

이어 오는 3월에는 백화점 디자인 전문가들이 청년몰을 직접 방문해 상품 진열 및 매장 인테리어 등에 관해 전문 코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면시장 청년몰은 지난해 상반기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부산진구가 부산 서면시장 내 빈 점포 20여곳을 새로 단장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청년 창업 공간이다. 이색 아이디어 상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청년 브랜드가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이번 교육 서비스 외에도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가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이 백화점 7층에 새롭게 선보인 '빌리지7'에는 달토당, 포코포코, 동주은방 등 지역 청년 창업 브랜드를 입점시켜 부산 최대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수공예 은 귀금속 전문 브랜드 동주은방은 롯데백화점 입점 후 매월 3천만원을 훌쩍 넘는 매출을 기록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 오선화 대표에 의하면 창업 초기 판로를 찾지 못해 자본 문제에 봉착하면서 창업 포기에 대해서 수없이 생각을 했다. 그러던 중 부산시 경제 진흥원 주관 청년 사업 지원 프로젝트에 지원해 국제시장 청년몰 입점에 성공하게 되면서 전환기를 맞이했다.

그곳에서 꾸준히 판매를 늘려가던 중 롯데백화점 입점 제안을 받게 됐고 몇차례 협상 끝에 부산본점 빌리지7에 입점하게 됐다며 “현재 창업을 하고 있거나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이처럼 좋은 기회가 많이 주어져 우수한 아이디로 무장한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얘기가 더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이재옥 부산본점장은 "지역 청년 창업 활동이 더욱 활성화돼 갈 수 있도록 백화점이 앞장서서 우수한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며 "이런 계기를 발판으로 지역의 우수한 창업가들이 당사의 유통 판로를 통해 전국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