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대입전형 자료 온라인 제공 서비스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7-12-17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서 신처 가능

검정고시 대입전형 자료 온라인 제출 서비스가 시작된다.

교육부는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전형 원서 접수에 필요한 검정고시 자료를 온라인 신청을 받아 대학에 제공하는 ‘검정고시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서비스를 25일부터 내달 9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당초 신청기간이 내달 1일까지였으나, 대학입학전형 일정 조정에 따라 신청기간을 연장 운영한다.

서비스는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이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검정고시 대입전형자료를 ‘나이스 대국민서비스(www.neis.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대학에 제출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했다.

신청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www.neis.go.kr)에 접속해 고졸 검정고시 합격정보가 있는 해당 시·도교육청을 클릭한 후 대입전형자료 메뉴에서 하면 된다.

자료는 2013년 1회차부터 2017년 2회차 합격증명서․성적증명서가 대상이다.

신청에 필요한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신청기간 경과 후 온라인 제공 신청은 할 수 없다.

관련 문의는 검정고시 합격 정보가 있는 시·도교육청을 통해 가능하고 온라인 자료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우편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지원 대학에 전형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