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과기정통부, 'ICT Inno Festa 2017' 개최

한준호 기자입력 : 2017-12-17 12:00수정 : 2017-12-17 12:00
우수 정보통신기술(ICT) 중소·벤처기업을 시상하고, 기술 세미나와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을 함께 진행하는 'ICT Inno Festa 2017'이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CT대연합, 벤처기업협회 등과 함께 오는 1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ICT Inno Festa 2017'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에 공로가 있는 모범 기업에 대해 공로를 치하하고, 내년 산업 전망 및 대응 방안 등을 고민하는 ICT 중소·벤처인의 교류의 장이다.

특히 올해는, 스타트업의 홍보 및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데모데이)를 함께 개최해 스타트업부터 중소·벤처까지 아우르는 모든 ICT 기업인의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ICT 투자 동향을 주제로 하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시상식 △ICT 혁신기술 세미나 △액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 △사업 상담회 등이 열리며, ICT 중소․벤처기업인 및 해외 창업 보육기관, 국내외 투자자 등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ICT 중소·벤처 기업의 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ICT 중소‧벤처 기업인에 대한 'ICT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과 일자리 창출, 해외 수출 등을 통해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한 ICT 우수기업에 대해 '대한민국 ICT 대상'이 수여된다.

기조연설과 함께 이어지는 세미나에서는 2018년도 ICT 산업 전망, 대응방안 등과 더불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산업 최신 동향, 자율주행자동차 기술현황을 주요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액셀러레이터 관계자들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동향에 대한 토의 역시 이뤄질 예정이다.

민간 액셀러레이터 협의체인 ‘액셀러레이터 리더스 포럼’과 함께 하는 '액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에서는 국내 액셀러레이터들이 지원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 중 선별된 19개사가 국내외 심사위원 및 투자자들 앞에서 자사의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이며 투자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이동통신 3사와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ICT 중소‧벤처기업이 사업화와 판로개척 등을 모색하는 사업 상담회는 대·중소기업간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동시에 행사장 로비에서는 투자유치 설명회 참여 스타트업의 제품소개 홍보도 이뤄진다.

양환정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은 유연성과 속도에서 나온다”며, ”유연성과 기술, 열정을 겸비한 우리 ICT 중소‧벤처 기업이 그 역할을 담당해주길 바란다“며 “정부 역시 글로벌 중소‧벤처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