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주중대사, 시진핑 주석에 신임장 제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7-12-05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진핑 "문대통령 중국방문 기대"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5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노영민 주중 한국대사의 신임장을 접수했다. 이날 방명록에 노 대사는 '萬折必東, 共創未來 지금까지의 어려움을 뒤로하고 한·중 관계의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기를 희망합니다'라고 쓰며 한중 관계 발전을 희망했다. [사진=연합뉴스] 


노영민 주중 한국대사가 5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신임장을 제정했다. 

주중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베이징(北京) 인민대회당에서 신임장을 받고 “노 대사의 부임을 환영한다”며 “최근 한·중 관계가 양호하게 발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 주석은 문 대통령의 중국 방문과 정상회담을 기대하고 있으며 회담에서 한중관계 발전 문제를 비롯해 양국의 공동관심사에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하고 많은 부분에서 공동 인식에 도달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또 시 주석은 노 대사에게 주중 대사로 재임하는 기간 한·중 관계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길 바라며 중국 정부가 필요한 모든 협조를 제공하겠다고도  밝혔다.

이에 노 대사는 이번 국빈 방중이 성숙한 한·중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는 문 대통령의 뜻과 각별한 안부를 시 주석에게 전했다. 이어 주중대사로서 문 대통령의 국빈 방문 성공과 향후 한중 관계 발전 및 한반도 평화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하겠다고도 말했다.

이날 노 대사는 방명록에 “만절필동 공창미래(萬折必東 共創未來), 지금까지의 어려움들을 뒤로하고 한중관계의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기를 희망한다” 라고 적으며 한·중 관계 발전을 희망했다.

노 대사의 신임장 제정은 지난 10월 10일 부임한 지 56일 만에 이뤄졌다.

이날 신임장 제정식에는 우리 측에서 최영삼 주중 대사관 정무공사와 박정진 국방 무관, 중국 측에서는 딩쉐샹(丁薛祥) 중앙서기처 서기와 왕이(王毅) 외교부장 등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