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중국판 론리플래닛' 마펑워 한국 진출

배인선 기자입력 : 2017-11-29 18:38수정 : 2017-11-29 18:38

마펑워 로고


'중국판 론리플래닛'으로 불리는 '마펑워(螞蜂窩)'가 한국에 진출한다. 

마펑워는 모바일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5억9000만 회에 달하는 중국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 공유 커뮤니티다. 

마펑워는 이번 한국 진출을 계기로 유커(중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내 여행 명소와 맛집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마워펑에서는 한국을 포함, 전세계 6만개 여행지의 교통·숙박·맛집·쇼핑 등에 관한 5000만 곳 이상의 주요 정보는 물론 관련 실시간 예약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마펑워에 따르면 올해 기준 1억2000만명에 달하는 중국 여행객들이 마펑워 모바일앱을 통해 여행을 계획했다. 올해 중국인 연 해외 여행객 추정치가 1억4000만 명인 점을 감안할 때, 전체 여행객의 85%에 달하는 수준이다.마워펑은 올해에만 90억 위안(약 1조5000억원)의 매출도 달성했다.

마펑워의 한국 진출은 마펑워의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인 COFA (China Online media Foreign business Association Limited HK)와의 합작으로 이뤄진다. COFA는 마펑워코리아의 공식 파트너로, 중국 온라인 미디어들의 해외 비즈니스를 돕는 협회사다.

마펑워 공동 창립자인 뤼깡COO는 “마펑워를 통해 ‘여행지 한국’이 가진 다양하고 유쾌한 컨텐츠를 보다 정확하게 전달해 중국인 여행객에게 한국을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마펑워 코리아의 박경진 대표는 “마펑워가 가진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함으로써 한중간 비즈니스의 대표적인 윈윈 사례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세계 중국어 매체들과 콘텐츠 제휴 중국 진출의 '지름길'

아주 글로벌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