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미착공 건축허가 101건…직권취소 '사전통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주)진순현 기자
입력 2017-11-28 13: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주시지역 미착공 건축허가에 대해 하반기 직권취소에 앞서 사전통지를 했다.

28일 제주시에 따르면 이번 사전통지 대상은 지난해 10월 31일 이전에 건축허가를 받았으나, 허가 후 1년 이내에 공사를 착수하지 아니한 건축허가건으로 모두 101건이다.

이에 따라 주거용 58건은 주택과에서, 비주거용 43건은 건축과에서 직권취소 행정처분에 따른 사전통지 중에 있다.

건축법에 따르면 건축허가를 받은 날부터 1년, 공장신설·증설 등 승인을 받은 공장은 3년이다. 다만 농지전용허가만 받은 공장은 2년 이내 공사에 착수하지 아니한 경우나 공사를 착수하였으나 공사 완료가 불가능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건축허가를 취소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앞으로 사전통지를 받은 미착공 건축허가대상 건축주는 다음달 15일까지 의견서를 제출하거나, 착공신고 절차를 이행해야 하도록 예고하고 있다.

만약 예고기간 내 착공신고가 이행되지 않거나 의견이 제출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이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해 다음달경 건축허가를 직권 취소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해 4월에도 미착공 건축허가건에 대해 상반기 직권취소 사전통지를 거쳐 전체 대상 100건 중 직권취소 47건, 자진취소 6건, 착공신고 및 연기조치 등 47건 등으로 처리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