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종합] 이판사판 "어서와~ 판사가 주인공인 드라마는 처음이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11-20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SBS 제공 ]


변호사도 검사도 주인공이 아닌, 판사가 주인공인 지상파 법정드라마가 등장했다. 

SBS 새 수목드라마 '이판사판'은 판사를 주인공으로 차별화를 내세우며 출사표를 냈다. 박은빈과 연우진의 조합도 기대가 된다. 

20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는 SBS 새 수목드라마 ‘이판사판’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주연배우 박은빈, 연우진, 동하, 나해령, 이덕화, 김해숙이 참석했다.

‘이판사판’은 오빠의 숨겨진 비밀을 밝히려는 꼴통 판사 이정주(박은빈 분)와 그녀에게 휘말린 엘리트 판사 사의현(연우진 분)이 실종된 정의를 찾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형사합의부 판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서인 작가가 극본을 쓰고, ‘퍽’ 연출, ‘초인가족’을 공동연출한 이광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당신이 잠든 사이’의 후속으로 방송된다.

이날 이광영 감독은 작품에 대해 “판사들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드라마다”라며 “최근 1년의 사건들을 겪으면서 검사의 이야기는 많았지만 판사라는 인물을 그린 이야기는 없었다. 판사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내가 단역 이상으로 캐스팅 해본 적 없는 판사라는 사람들은 뭐하는 사람들일까 이 지점에서 이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이 드라마가 나오게 됐다. 오랜기간 고생하면서 준비했다”고 얘기했다.

극중 무너져버린 법질서를 회복하고, 실종된 정의를 찾기 위해 문제적 꼴통 판사의 길을 걷게 되는 이정주 역을 맡은 박은빈은 이번 작품에 참여하게 된 것에 대해 “큰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했다. 개인적으로 우려되는 것들이 많아서 걱정을 많이 하고 있던 찰나에 이광영 감독님의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을 보고 의지할 수 있는 부분이 크다고 생각해서 이 작품을 선택했다”고 얘기했다. 이어 “김해숙 선생님이 함께 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나 든든했고, 연우진 오빠와 함께 한다는 것에 설레기도 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사진 = SBS 제공 ]


박은빈은 판사 역할에 부담도 있었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박은빈은 “처음에 연기를 할 때 왜 이렇게 조심스러워질까 생각했다”며 “판사라는 직업에 편견을 가졌던 것 같다. 뭔가 엄숙할 것 같고 진지할 것 같았다. 이러한 부분이 이정주가 가지는 활발한 모습이 굉장히 거부감으로 다가갈 것 같은 것아 조심스러워했다”고 얘기했다. 이어 박은빈은 “그때 판사라는 직업 이전에 한 인물을 표현하는 것을 간과했구나는 생각을 했다. 이런 편견이 연기하는데 독이 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다”며 “이정주라는 인물이 판사님들을 모두 대변할 수 없다고 생각해 한 사람으로서의 인물을 그리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연우진은 “좋은 작품에 대한 욕심은 늘 있다. 올해는 많은 작품을 통해 인사를 드렸는데, 그것에 대한 부담감이 됐다. 작품을 선택함에 있어서 주저 없이 하게 된 이유는 기존의 드라마의 틀과는 달리 판사들의 이야기를 극적으로 풀어간다는 것 보다는, 엿보는 느낌의 결이 좋았다. 기존의 기승전결과는 다르게 독특한 결을 가지고 있어서 좋았다. 기존의 로코의 장르 색을 뺄 수 있는 역할인 것 같아서 욕심이 났다. 좋은 사람을 얻을 수 있다는 확신도 들었다”고 이번 드라마에 대한 확신을 드러냈다.

또 연우진은 박은빈과 함께 호흡하는 것에 대해 “좋은 환경에서 재밌게 촬영하고 있다. 촬영을 하면서 나이차이가 느껴지면 문제가 될 것 같다. 우리는 로맨스를 가미하고 주가 되는 드라마가 아니다. 정의가 무엇인가를 가지고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느껴지는 증폭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굳이 나이라는 게 여기서 중요하지 않다. 박은빈과 즐겁게 재밌게 촬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 = SBS 제공 ]


김해숙은 이번 드라마 ‘이판사판’에 대해 “영화를 끝내고 굉장히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이 들었었다. 이번 ‘이판사판’ 캐릭터를 보는 순간 내 안에서 뜨거운 열기가 끌어 올랐다. 가장 감사하고 잘 할 수 있는 거지만, 연기를 하는 사람으로서 새로운 변신을 하고 싶어 하는데 드라마의 반전의 중심에 서서 극의 흥미를 이끌어주는 멋진 역할이다. 주저함이 없이 선택을 했던 것 같다. 우리 드라마는 법정 드라마다. 요새 많이 나오는데, 판사들의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자칫하면 우울함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 범인을 찾는 스릴러 느낌도 있고 반전도 있다. 여러분이 보시면 재미도 함께 느끼실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동하는 ‘수상한 파트너’와 전혀 상반된 캐릭터를 맡은 것에 대해 “연기자마다 분석하는 방법이나 작품에 임하는 방식이 다를 거라 생각한다. 나는 대본보다 캐릭터 위주로 분석을 한다.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한다. 결과가 좋든, 나쁘든 열심히 하려고 한다. 또 하나의 숙제가 주어졌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임할 생각이다. 검사가 되기 위해서 하고 있는 노력은, 아무래도 똑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가진 사람이 다른 캐릭터를 맡아서 하면 비슷한 느낌을 줄 것 같아서 시각적으로 보이지는 것부터 바꿔야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헤어스타일이나 걸음걸이, 목소리톤을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드라마에서 걸그룹 출신의 로스쿨생을 연기하게 된 걸그룹 '베스티'의 나해령은 “걸그룹 출신이라고 하니까 내가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어떤 사건이 나중에 나오게 되는데, 그 사건을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고 생각했다. 다큐멘터리도 많이 보고 나는 로스쿨생이라서 어떤 과정을 통해서 되는지도 많이 보고 법정드라마도 많이 보고 모니터했다”고 말했다.

박은빈은 전작 ‘청춘시대’와 ‘이판사판’ 속 캐릭터의 유사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박은빈은 “전 작품과의 텀이 짧다는 걸 인식하고 있다. 처음에 보실 때 낯선 것과 익숙한 것의 경계를 발견하실 거라 생각한다. 사실상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서사가 다르기 때문에 훨씬 많은 다른 점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 같다. ‘청춘시대’가 발랄함의 정점에 있어서 오버스러운 점이 있고 능청맞고 똘기가 충만했다면, 이번 캐릭터는 판사라는 직업에 있어서 그 스펙트럼을 벗어난 친구다. 판사인 캐릭터이고, 판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고 마냥 밝은 친구도 아니다. 극이 진행될수록 캐릭터에 몰입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기대를 높였다.

[사진 = SBS 제공 ]


또 박은빈은 KBS 2TV '마녀의 법정'에서 검사 역할을 맡은 정려원 캐릭터와도 다른 매력으로 자신만의 판사 캐릭터를 구축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연우진은 “판사들의 이야기를 주로 이루고 있다는 게 포인트다. 그들의 삶과 희로애락, 판사 본연의 모습보다는 이면의 모습을 잘 구축하고 있다. 특히 모든 사건마다 판사들과 연관이 있다. 그게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이판사판’은 '당신이 잠든 사이에' 후속으로 오는 22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