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강릉서 ‘송정 신원아침도시’ 공급...“KTX 경강선 호재 더해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진주 기자
입력 2017-11-16 13: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강원도 강릉서 ‘송정 신원아침도시’ 모델하우스 개관

  • 평창동계올림픽으로 강릉 주목...KTX 경강선 개통으로 교통 호재 확보

한국토지신탁이 강원도 강릉시에 공급하는 ‘송정 신원아침도시’ 투시도. [이미지=한국토지신탁 제공]


한국토지신탁(한토신)이 지방에서도 활발하게 아파트 공급에 나서고 있다.

한토신은 이달 중 강원도 강릉시 교동 713-4번지에서 ‘송정 신원아침도시’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

내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로 주목받고 있는 강릉은 최근 KTX 경강선 개통으로 교통 호재까지 더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6월 서울~양양 동서고속도로 개통에 이어 인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2024년 완공될 예정으로 있다.

내달 KTX 강릉역이 문을 열면 서울 청량리역에서 1시간 내에 강릉에 도착할 수 있으며, 동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양양까지 2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강원도가 수도권 반나절 생활권에 들어오게 되면 관광 등 연계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신원아침도시가 들어서는 강릉은 ‘8·2 부동산 대책’과 ‘10·24 가계부채 대책’ 조정 대상에서 빠진 비조정지역으로 최근 5년 동안 아파트 미분양 물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히려 강원도에 굵직한 호재가 산적해 있어 풍선 효과가 나타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토신이 강릉에서 공급하는 신원아침도시는 지하 1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75~109㎡, 총 477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입주민들은 남대천과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단지 내부는 펜트리 수납 공간과 알파룸이 제공돼 넓은 주거 공간을 확보했으며, 전용면적 75㎡와 84㎡는 각각 타워형과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다.

신원아침도시가 위치한 교동은 포남동과 송정동 생활권과 가깝고 인근에 대형 마트도 갖추고 있다. 동명초등학교와 오성학교가 단지와 500m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입주민 자녀들은 걸어서 통학할 수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