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간호학과, 가톨릭의대 조혈모세포은행 감사패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정하균 기자
입력 2017-11-08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범수희 조혈모세포은행팀장(왼쪽), 장경오 간호학과학과장(오른쪽). [사진=와이즈유 영산대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총장 부구욱)는 이 대학 간호학과가 지난 6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으로부터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패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과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을 펼친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됐다. 기증 캠페인은 자원봉사자 학생들과 함께 정확한 기증절차와 정보를 알리고 자발적으로 등록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4년간 와이즈유 학생 총 583명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 등록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김가람씨(치위생학과)와 김도현씨(경찰행정학과)는 재학 당시 말초혈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 등록을 했는데 졸업 이후인 2016년과 2017년에 생면부지의 백혈병 환자를 위해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고귀한 생명을 살린 것으로 밝혀졌다.

장경오 교수(간호학과 학과장)는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은 백혈병 등 혈액암 환자에게는 '희망의 씨앗'이며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고귀한 약속"이라면서 "형제자매간의 조직적합성항원형이 일치할 확률은 25%이지만 최근에는 핵가족화로 일치자를 찾기가 어렵고 비혈연간 일치 확률은 수 천 또는 수 만명 중의 한 명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용기를 가지고 기증희망자로 등록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