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총 톱10 총수들 포진" 中 칭화대 싱크탱크 위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7-10-31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진핑, 19차 당대회끝나자마자 칭화대 경제관리학원 고문과 만나

  • 애플, MS, 페이스북, 테슬라, 알리밥, 텐센트, 소프트뱅크 등 기업총수 포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0일 베이징에서 칭화대 경제관리학원 고문위원회 위원들과 토론하고 있다. [사진=신화망]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공산당 19차 전국대표대회(당대회)가 끝나자마자 페이스북, 소프트뱅크, 애플 등 글로벌 기업 총수들을 한자리에 불러놓고 중국의 시장 개혁개방을 강조했다.

지난 30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칭화대 경제관리학원(상경대학) 고문위원회 위원들과의 만남의 자리에서다. 이 자리에는 블랙스톤 스티븐 슈워츠먼 회장, 애플 팀쿡 회장,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회장,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일론 머스크 테슬라 회장, 마화텅 텐센트 회장, 마윈 알리바바그룹 회장 등 해외 기업인 위원과 중국 기업인 위원들이 모였다고 국영중앙(CCTV)가 이날 보도했다. 

시 주석은 이날 “중국이 현재 전례 없는 결심과 역량으로 심도 있는 개혁을 전면적으로 추진해 개혁개방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은 대외개방의 기본 방침을 이어가 대외개방의 질과 수준을 높여나갈 것”이라고도 전했다.

그는 “중국은 경제 글로벌화의 수혜자이기도 하지만 공헌자”라며 “중국의 발전은 세계에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의 개방은 제로섬 게임이 아닌 협력공생”이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시 주석은 내달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중에 대한 기대감도 전했다. 그는 “중국은 미국과 함께 상호 이익과 관심사를 고려하고, 갈등과 분쟁을 적절히 처리해 미중간 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해 상호공영하길 바란다”며 “미중관계의 앞날을 밝게 점친다”고 전했다.

시진핑의 모교이기도 한 칭화대는 베이징대와 함께 중국의 명문 대학으로 손꼽힌다. 특히 칭화대의 ’경제 싱크탱크’라 할 수 있는 칭화대 경제관리학원 고문위원회 위원들 면모는 화려하다.

중국 현지 경제일간지 제일경제일보에 따르면 고문위원회 위원에는 글로벌 시총 순위 톱10 기업 중 6곳의 기업인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JP모건체이스, 알리바바, 텐센트그룹 총수가 포진해있다.  올해는 마이클 델 델 테크놀로지스 회장, 하랄드 크루거 BMW 그룹 회장,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등이 새로 고문에 임명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