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242억원 한국 로또 당첨자,5년 후 사기꾼?..실제 당첨자들 결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7-08-26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에서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50대 메디컬센터 여직원 메이비스 웨인치크씨가 한화로 8500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복권 당첨금을 받게 됐습니다. 회견장에 나타낸 그녀는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그저 일을 그만두고 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로또나 복권을 사고 당첨된 후를 생각하며 행복한 상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행복이 지옥으로 변한 당첨자들도 많습니다. 

지난 2003년 242억 원이라는 로또 당첨금을 받게 된 A씨는 갑자기 생긴 거액에 이성을 잃고 흥청망청 쓰다가 5년 후 빈털터리가 되고 맙니다. 남은 아파트를 담보로 받은 사채 돈으로 주식에 투자했으나 결국 1억 원 이상의 빚을 지게 된 A씨는 자신을 자산관리사라고 속이고 한 고객으로부터 '투자하면 수익을 내줄 테니 돈을 달라'고 속였다가 갚지 못하고 경찰에 사기범으로 고소돼 쓴맛을 봐야 했죠. 

양산에서는 로또 당첨금으로 산산조각 난 가족의 사연이 알려져 안타까움을 줬습니다. 지난해 8월 양산시청 앞에서 한 70대 노인이 '로또 당첨된 아들 A가 자신을 버렸다'는 판넬을 들고 1인 시위를 해 A씨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재판 중 A씨 여동생 2명이 그와 노모의 만남을 막고 '당첨금을 나눠달라'며 협박했고, 집에 강제로 들어오는 등 난동을 부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결국 법원은 주거침입 및 협박혐의로 두 여동생들에게는 집행유예, A씨 매제에게는 징역 8개월을 선고했습니다. 

해외라고 예외일까요? 2002년 19살의 나이로 170억원에 당첨된 마이클 캐롤은 당첨금을 물 쓰듯 썼고, 결국 8년 후 모두 탕진해 2010년 파산 신고를 한 후 환경미화원을 시작으로 과자 공장 일을 시작했습니다.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온 그는 이후 방송을 통해 "다시 돈을 벌게 돼 행복하다. 내가 다시 현실로 돌아와 더 행복하다"며 만족해했습니다. 

또한 극단적인 선택을 한 당첨자도 있습니다. 1997년 빌리 밥 해롤은 310억원에 당첨돼 집, 자동차를 사고 기부까지 하며 당첨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욕심이 생긴 빌리는 화려한 집은 물론 요트, 비행기까지 사기 시작했고, 결국 2년 만에 당첨금을 모두 탕진하고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고 말죠. 

하지만 모두가 이런 결말을 맞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지난해 6100억원 파워볼 당첨금을 받은 데이비드 칼츠슈미트와 모린 스미스 부부는 당첨 기자회견에서 "축하파티 같은 것은 하지 않을 계획이다. 지금까지 살아온 그대로 살아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1년 후에도 부부는 당첨 전 거주하던 집에서 평범한 일상을 살고 있습니다. 바뀐 거라고는 부인 스미스의 전용차가 생긴 것뿐. 1300억 원을 공립학교에 기부까지 한 이들 부부를 두고 이웃 주민들은 "착하고 겸손하다"며 칭찬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