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김판석 신임 인사혁신처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7-07-12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판석 인사혁신처장/ 사진=청와대]]

주진 기자 =김판석 신임 인사혁신처장은 인사행정에 정통한 학자 출신이다.

1956년 경남 창원에서 태어나 동아고와 중앙대 행정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플로리다국제대 행정학 석사 학위를, 미국 아메리칸대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연세대 정경대학 학장 겸 정경대학원 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이 대학 글로벌행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 처장은 한국인사행정학회 회장을 지낼 정도로 이 분야에서 풍부한 이론과 식견을 겸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참여정부 때 대통령비서실 인사제도비서관로 일하며 인사 행정 경험을 쌓았다.

2012년 연세대 언더우드 특훈교수 재직 당시 미국의 최대 행정학 학술단체인 미국행정학회(ASPA)가 주는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상은 인사행정학계의 거목인 미국 학자의 이름을 딴 '폴 P 반라이퍼 상(Paul P VanRiper Award for Excellence and Service)'으로 아시아 학자로는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0년 행정학 분야의 가장 오래된 국제학회인 세계행정학회(IIAS) 회장에도 아시아인으로 80년 만에 당선, 미국행정학술원(NAPA)으로부터 종신회원으로 추대됐다.

김 처장은 유엔행정전문가위원회 부위원장, 연세대 빈곤문제국제개발연구원장 등을 맡는 등 국제사회의 행정 분야에서도 활약을 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