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지금 한강은 축제 천국'… 서울시, '한강몽땅 여름축제' 21일부터 한달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7-07-11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심 속 80색 80가지 바캉스

 서울시 한강몽땅 여름축제.[사진=서울시 제공]


강승훈 기자 = '지금 한강은 축제 천국.'

서울시 여름 대표 이벤트인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오는 21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내달 20일까지 한 달간 이어진다.

올해 '다시 발견하는 한강 사용법'이란 주제 아래 3개 테마 총 80개 프로그램(32개 신규)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각 테마는 △시원 한강(물놀이‧수상레포츠‧도전) △감동 한강(공연‧관람‧열정) △함께 한강(자연‧생태‧휴식) 등이다.

반포 한강공원에선 매주 일요일마다 푸드트럭 100대와 분수가 함께하는 식도락파티가 열린다. 한강다리 밑은 낮에는 도심 속 최대 규모 헌책방 축제(여의도), 밤엔 시원한 야외 상영관(천호·청담·원효·성산)으로 변신한다.

민간협력 유료행사의 매출액 가운데 일부(최대 5%)는 기부하거나 여러 문화프로그램에 소외계층을 초청하는데 사용한다. 다음달 1~15일은 하이라이트 기간으로 설정, 전체 프로그램의 70% 가량을 집중적으로 배치했다. 이 시기에 종이배 경주대회, 파이어댄싱 페스티벌, 글로벌 푸드 페스티벌 등을 즐길 수 있다.

21일 오후 8시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일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에서는 시민 100여명이 함께하는 대형 댄스공연과 시각장애인 '한빛체임버 오케스트라'의 무대가 마련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홈페이지(hangang.seoul.go.kr/project2017)와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재룡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2013년 처음 선보인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매년 약 1000만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며 "멀리 떠날 필요없이 가까운 한강공원에서 한 여름의 무더운 낮과 밤을 즐겁고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