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7 중국 청두(成都) 글로벌 혁신창업 교역회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09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동암 부시장, 국제자매도시 시장 포럼 원탁회의 및 로드쇼 참가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조동암 정무경제부시장이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쓰촨성 청두시(成都市)에서 열리는 2017 청두(成都) 글로벌 혁신창업 교역회의 ‘국제자매도시 시장포럼 원탁회의’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청두 글로벌 혁신창업 교역회는 2013년 시진핑 정부 출범이후 리커창 총리를 중심으로 ‘대중창업, 만중창신(大衆創業, 萬衆創新)’을 비전으로 한 창업 장려 정책 중의 하나로 중국서부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창업교역회이다.

또한, 청두시는 국가급 창신창업센터가 운영되고 있는 국가 혁신 시범도시이며, 중국에서 유일하게 한국기업을 위한 한국 스타트업(startup) 전용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국제자매도시 시장포럼 원탁회의’는 청두시가 국제자매도시간 혁신창업의 추세를 논의하고 서로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하는 회의이다.

35개국 64개도시가 참가하며 이중 인천시를 비롯한 26개 도시가 『혁신창업,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정책 및 성과』등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조동암 부시장은 유정복 인천시장을 대신해 참석하는 이번 회의에서 인천시의 「글로벌 스타트업 캠퍼스 조성」 및 청년창업자 발굴 지원을 위한 「스마트 벤처 캠퍼스 운영」등 청년 취업 및 창업정책을 설명하고 도시 간 혁신창업 분야의 국제교류 및 협력강화를 논의한다.

또한, 조동암 부시장은 청두시 고신구내 일대일로 도시국제 혁신센터를 방문해, 청두시에서 요청한 인천관(홍보관) 입주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협의하고 한국스타트업 전용단지인 징롱 국제광장도 시찰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