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경기 KOTRA 뷰티 기업 글로벌 신규시장 개척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4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산업진흥재단]


성남산업진흥재단이 경기 KOTRA와 손잡고 성남시 뷰티(Beauty) 기업의 글로벌 신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

성남산업진흥재단이 13일 분당 정자동 킨스타워에서 경기 KOTRA와 함께 화장품, 미용기기 등 뷰티 산업 바이어를 초청하여‘2017 성남시-경기 KOTRA 뷰티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제품 경쟁력은 있지만 글로벌 시장 침체 지속, 미국‘보호무역주의’와 중국‘사드(THAAD) 보복’등 G2 리스크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 및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에게 미국, 중국 외 다양한 국가로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구매력이 높은 아세안 지역 5개국 10개사에서 15명 바이어와 성남 기업 31개사를 포함한 경기도 중소기업 37개사가 함께해 기업별 일대일 수출 상담과 샘플 전시회가 병행된 이번 상담회에서는 총 68건, 600만달러의 상담 실적이 성사됐다.

특히 기능성 화장품을 제조하는 르벨코스메틱 임남형 대표는 이번 수출상담회로 “포스트 차이나로 떠오르는 신흥시장 베트남의 뷰티 시장 가능성을 재확인한 계기가 되었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재단은 앞으로도 G2 리스크 대처를 위해 아세안 지역 등 신흥 시장으로 수출 영역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