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옥 SK㈜ C&C 사업대표, IBM과 글로벌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협력 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5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정옥 SK주식회사 C&C 사업대표[사진= SK주식회사 C&C]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안정옥 SK㈜ C&C 사업대표가 오는 19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IBM 인터커넥트 2017에서 IBM의 본사 관계자와 ‘클라우드 기반 미래 성장 사업 및 글로벌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 조성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안정옥 사업대표는 지난해 8월 오픈한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서 SK㈜ C&C Cloud Z(클라우드 제트)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글로벌 융합 물류 통합 솔루션 'KEROL(케롤)'과 국내 강소SW 기업이 개발한 SaaS(Software as a Service)의 글로벌 확산 협력 강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이에 따라 SK㈜ C&C는 ‘케롤’을 글로벌 물류 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견인하는 핵심 SaaS 상품으로 키우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IBM의 클라우드 PaaS(Platform as a Service)인 블루믹스(Bluemix) 플랫폼으로 개발된 ‘케롤’을 SaaS로 제공하면 고객들의 융합 물류 솔루션 도입 비용도 줄이고 클라우드 서비스 신규 고객 유치도 가능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기업에서 활용도가 높은 △ERP △데스크톱 가상화 △IoT 등의 분야에서 국내 강소 SW 기업의 SaaS발굴 및 글로벌 마케팅 지원책도 마련할 예정이다. 글로벌 진출 시 현지 상황에 맞는 서비스 개발 플랫폼으로 IBM 블루믹스 PaaS 활용도 협의 대상이다.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는 전 세계 50여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 연동되어 있어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를 통해 세계 곳곳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