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AR게임 포켓몬고 열풍 틈타, HTC바이브 “한국시장 VR방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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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7-02-0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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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웅 HTC바이브 부사장.[사진= 송창범 기자]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의 전국 강타로 AR은 물론 가상현실(VR)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진 가운데, VR기기 제조사인 HTC바이브의 글로벌 온라인 부분 총괄인 김도웅(앤디 김) 부사장이 이 기회를 틈타 한국시장 진출 계획과 함께 VR 미래상을 아주동영상을 통해 밝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그룹장 출신으로, 한국 IT기기 시장을 잘 파악하고 있는 김도웅 부사장은 “VR방에 포커스를 맞춰 한국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는 경쟁사인 오큘러스와 소니가 아직 VR방 등 B2B사업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HTC바이브가 한국시장에 한발 빠르게 안착할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김 부사장은 설명했다.

김 부사장은 또 “HTC바이브가 현존하는 가장 완전한 VR기기 플랫폼이라고 자신할 수 있다”며 “VR방에서 소비자들이 360도로 보고만 있는 게 아니라, 가상현실 속 내에서 스스로 움직임까지 가장 완벽하게 만드는 룸 스케일 트랙킹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향후 VR‧AR 시장은 더욱 진화돼 다양한 이름들이 붙게 될 것”이라며 “따라서 VR기기 업체들은 시각으로 느끼는 가상현실 뿐만 아니라 촉각, 후각, 미각까지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기기에 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미래사업 계획까지 밝혔다.

이어 “이런 개발을 위해서는 스타트업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 등이 있어야 한다”며 “그래서 HTC바이브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시장 생태계 만들기에 함께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올해 VR기기 시장은 다양한 업체에서 새로운 혁신과 가격파괴가 동시에 가속화 되면서 춘추전국시대가 열릴 것으로 본다”며 더 이상 선두주자인 오큘러스와 소니 시대가 아니라는 점도 암시했다.

HTC바이브는 올해 한국시장에서 VR방 시장 확대에 주력하며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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