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용주,조윤선에 같은 질문 16번 블랙리스트 시인 이끌어"예술인들 지원 배제 명단 있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09 1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용주 의원이 16번 질문 반복으로 조윤선 장관으로부터 블랙리스트 시인을 이끌어냈다.[사진: 국회방송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있은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국조특위) 7차 청문회에서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이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16번이나 같은 질문을 해 블랙리스트 시인을 이끌어냈다.

이 날 청문회에서 이용주 의원은 조윤선 장관에게 “지금도 블랙리스트가 없다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물었다. 조윤선 장관은 “위원님 직원들이 특검에 가서 조사를 받은..”이라고 답변을 피했다.

 ▲조윤선 장관 문화계 블랙리스트 시인 영상 보러가기

이용주 의원은 “조윤선 증인 다시 한 번 묻겠습니다. 조윤선 이름이라는 것에 명예를 걸고 대답을 하세요. 블랙리스트가 존재하는 게 맞습니까, 안 맞습니까?”라며 같은 질문을 계속 반복했다.

이용주 의원은 조윤선 장관에게 “제가 어려운 말 물어보는 거 아니에요. 하나만 물어볼 거예요”라며 “조윤선 증인! 어려운 말 물어보는 게 아니잖아요.” “블랙리스트가 존재한다, 안 한다. 예스, 노. 어느 게 맞아요?”라고 추궁했다. 

결국 조윤선 장관은 “예술인들의 지원을 배제하는 그런 명단은 있었던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라며 블랙리스트를 시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