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웸, 스마트 파일 저장관리 보안 앱 베타버전 무료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6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로웸]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인증보안 통합플랫폼 전문기업 로웸이 스마트 파일 저장관리 보안 앱 '유비드라이브(UBIDRIVE)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을 무료로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유비드라이브 베타 버전은 안드로이드 전용 앱스토어인 구글플레이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비드라이브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위치에 따라 PC내 유비드라이브 폴더에 대한 접근제어가 가능하며 자동으로 폴더가 나타났다 사라지는 스마트폰 위치인식 기반의 개인용 보안 솔루션이다.

유비드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보안 경험이다.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일반화되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은 개인을 인식할 수 있는 일상 속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유비드라이브는 이런 스마트폰을 PC에 개인의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보안 리모콘으로 활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안전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사용자가 와이파이(WiFi)나 위치정보(AGPS) 선택과 보안 거리를 설정한 후에 PC에 다가가면 폴더가 나타나고 해당 거리에서 벗어나면 자동으로 사라지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개인화된 보안 기능과 더불어 재미있는 경험까지도 즐길 수 있다. 물론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수동으로 폴더를 보이게 하거나 감출 수도 있다.

PC 내 유비드라이브의 파일들은 서로 다른 16자리 난수로 암호화돼 사용자도 알 수 없는 보안 파일로 저장돼, 개인의 정보 보안은 이중으로 강화된다.

그 외에도 ▲ 안전편집 기능을 통한 보안 파일 암호해제-재암호화 자동 실행 ▲ 500MB이상 대용량 동영상파일 고속 암호화 지원 ▲ 두 번 클릭으로 빠르고 쉬운 사용자 암호해제 및 파일 실행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무료 공개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에 이어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버전을 모두 갖춘 정식 버전은 2017년 상반기에 나올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