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스퀘어 광양점 '290개 대규모 점포 개설'…등록 신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10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양 LF아울렛[사진제공=광양시]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전남 광양시는 최근 ㈜LF네트웍스가 다음달 23일 개장을 앞둔 복합 쇼핑몰 'LF스퀘어 테라스몰 광양점' 대규모 점포 개설 등록을 신청했다고 13일 밝혔다. 

대규모점포 개설 등록 신청은 유통산업발전법에 근거한 것으로 개장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절차다. 

이 법은 대규모점포 개설 등록 신청 시 사업예정지를 기준으로 반경 3Km 주변상권에 대한 '상권영향평가서'와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지역협력계획서'가 함께 제출되도록 규정돼 있다. 

LF네트웍스가 제출한 지역협력계획서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상인 상생협력, 지역 미래가치 창출, 지역사회 공헌 등 5개 분야 20개 항목의 세부협력 방안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광양시는 유통업 상생발전 협의회를 개최해 의견을 청취하고 행정, 법조, 학계, 경제단체,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 시민 22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요구 사항을 LF 측에 전달키로 했다. 

상권영향평가서와 지역협력계획서의 객관성과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이행 가능성에 대해 전문기관의 자문과 조사를 통해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 요청을 해 완료 후 등록증을 교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규모 점포 개설 등록 신청 처리는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로 LF네트웍스의 처리기한은 다음달 15일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