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은 지금>중국 옌타이서 ‘한투기업 경영지원세미나’ 열려 [중국 옌타이를 알다(147)]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19 15: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산둥성 옌타이시 힐튼호텔에서 19일 옌타이 한국투자기업 경영지원 세미나가 열렸다.[사진=김송매 기자]


아주경제 산둥성특파원 최고봉 기자 = 주칭다오(青岛) 한국 총영사관과 코트라 칭다오 무역관은 19일 중국 산둥성 옌타이(烟台)시 힐튼호텔에서 ‘옌타이 한국투자기업 경영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칭다오시, 웨이하이(威海)시, 옌타이시 등에서 정부, 기관, 기업, 매체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해 통관, 세관, 한중 FTA 등을 둘러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인사말을 통해 상승만 칭다오 부총영사는 “산둥성에서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통관 및 검역과정, 세관, 환경, 안전분야 등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업지원 설명회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박용민 코트라 칭다오 무역관장은 “한국기업이 중국에서 기업을 경영할 때 현지 법과 정책을 잘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행사는 중국 CIQ의 수입통관 부적합 사례 및 정책소개, 한국기업의 세관조사 리스크 및 대책, 코트라 투자기업 국내복귀 지원 및 한중 FTA 활용방안, 인력조정의 리스크 및 대책 등의 주제발표로 진행됐다.

주칭다오 한국 총영사관과 코트라 칭다오 무역관은 올해 세차례 한국투자기업 경영지원 세미나를 열고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