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명시청 전경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2016년 광명 북페스티벌이 ‘「책·나눔·소통」도서관과 만들어가는 day’라는 주제로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명시 중앙도서관 야외행사장에서 열린다.

주요행사는 책잔치 마당, 전시마당, 이벤트 및 체험마당, 가족참여마당으로, 체험행사에서는 김홍도 풍속도첩, 카드지갑·책갈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가족참여 공연으로 ‘빨간 모자’ 인형극과 ‘매직· 버블쇼’ 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시내 유관기관의 재능기부로 풍성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찾아가는 어르신 인형극’ ‘전래 놀이 체험’을, 하안 종합복지관이 ‘클레이아트 체험’을 진행하고, 창조의 아침 미술학원에서 ‘페이스 페인팅’을 해준다.

새마을 이동도서관은 ‘열린 도서관’을 운영하며, 나래울 공동체에서 ‘힐링 원예 작품’ 전시와 광명시민놀이터에서 ‘나눔 플리마켓’을 연다.

각 가정에서 가져온 책 1권과 도서관에서 준비한 우수도서 1권을 교환하는 1:1 도서교환권 및 체험권은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설진충 광명시 중앙도서관장은 “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광명시민의 독서문화를 위해 다채로운 행사로 광명 북페스티벌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