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매월 소외계층 가정방문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05 1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광명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복지동 제도 활성화를 위해 전 부서 공무원들이 복지동 가정방문에 동참, 매월 정기적으로 소외계층을 살피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광명시 국장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매월 1~2가정을 방문, 소외계층의 말벗이 돼 주고, 필요한 부분을 살피는 등 정기적으로 가정 방문하던 것을 전 직원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부서별(사업소 포함)로 추진하게 되는 소외계층 가정방문제도는 각동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의 추천을 받아 방문대상 가정에 부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부서별 방문인원과 일정을 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2013년 3월부터 복지동제도를 시행해, 동장․방문간호사·사회복지담당공무원 3인 1조가 매일 2~3가구를 방문, 건강체크와 복지상담을 통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뿐만 아니라 직업상담사, 변호사, 방문간호사, 사례관리사 등의 인적자원을 복지동에 전면 배치해 One-Stop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활복지기동반 운영을 통해 저소득 주민의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하고, 희망나기 (후원 및 배분), 희망카, 푸드뱅크 및 마켓 등 민간자원을 활용·계해 정부 지원이 불가한 제도권 밖 사각지대 대상자에 대해서도 1단계부터 6단계 복지안전망을 구축, 촘촘한 복지정책을 펼쳐 나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