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2동 협력기관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양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시 안양2동(동장 박종은)이 27일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협력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6월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서로 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를 갖춰 나가기로 협의한 후 두 번째 만남이다.

간담회에는 지역 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무한돌봄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등 12개 기관 15명이 참석해 각 기관별 사례를 공유하고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7개의 사례가 공유되어 해결책을 논의했다.

만안초 교육복지실에서 의뢰한 김모(4학년) 아동의 경우, 부모 이혼 후 부의 학대로 인한 정서불안 증세를 보여 교내 관심군으로 분류되었지만 마땅한 지원체계가 없었다.

이를 만안 청소년 문화의집 박영미 소장이 듣고 「늘예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박종은 안양2동장은 “이번 간담회는 각 기관의 소통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직접 발굴하고 논의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진정한 행정복지센터로 거듭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2동은 지난 6일 주민센터의 명칭을 ‘행정복지센터’로 바꾸고 지역 주민에게 더 가까이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