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면세점-중국 완다여업, ‘중국관광객 100만 유치’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10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완다여업 산하 13개 여행사에서 3년간 100만명 이상 한국 송객 계획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동화면세점이 중국 완다그룹 소속 완다여업투자유한공사(이하 완다여업)와 업무협약(MOU) 및 중국 관광객 송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7일(화) 중국 북경에 위치한 완다여업 본사에서 완다여업 부총재 서도명, 동화면세점 부사장 서윤록 등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향후 중국인 단체관광객 및 자유여행객 유치와 한류 문화관광 활성화 전략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참여한 완다여업은 중국 최고 부호 왕젠린회장이 이끌고 있는 중국 최대 부동산기업 완다그룹이 문화, 관광, 레저산업에 진출하면서 설립한 여행전문기업이다. 현재 중국 내 12개 지역에서 지역별 매출순위 1~2위인 여행사 13개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완다여업은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저가의 단체관광 패키지상품을 지양하고, 중국 전역에 소재한 산하 13개 여행사의 중국 VIP고객을 향후 3년간 100만명 이상 한국으로 송객한다는 사업계획을 세우고 있다.

동화면세점은 완다여업으로부터 유치한 중국VIP고객 전원에게 동화면세점 VIP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한류관광 콘텐츠이자 국내 최초의 한류 상설공연이 와펍공연(WAPOP-World & Asia WOW POP)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화면세점 서윤록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동화면세점 김한성 사장이 직접 완다여업 모예밍 총재를 방문하고, 완다여업 산하 13개 여행사 상품기획 책임자들의 동화면세점 매장 실사를 거친 후 9개월만에 어렵게 성사됐다”라며 “중국관광객 800만 유치라는 정부 목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완다여업]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