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앱 '여기어때', 중소호텔 이벤트 알림이 '이벤트존'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28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중소형호텔 4000여곳이 마련한 자체 이벤트를 숙박앱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대표 숙박O2O 기업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의 '여기어때'는 '이벤트존'을 오픈, 제휴점별 이벤트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존'은 여기어때 사용자에게 노출빈도가 높은 숙박업소 리스트에 최대 3개의 자체 프로모션 정보를 노출하는 형태로 제공된다. 기존에 업소명이나 주소, 거리, 가격 등 단순 정보만 제공하던 것에서 '이벤트 항목'을 추가해 확장한 것이다.

숙박업주는 스스로 무한대실, 적립, 객실UP, 선물제공, 교통비지원, 음식제공, 기념일, 리뷰, 당첨자발표 등 11개 카테고리 내에서 자신만의 '이벤트'를 공개 설정할 수 있다. 여기어떄는 이번 '이벤트존' 개설을 위해 제휴점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실제 기능에 반영했다.

문지형 위드이노 커뮤니케이션 총괄 이사는 "향후 이벤트존을 활용해 각 지역 또는 개별 상권에 적합한 이벤트 내용을 업소에게 직접 제안하고 컨설팅할 예정"이라며 "숙박업소 이미지 쇄신 및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숙박O2O 선두기업으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중소형호텔 시장의 ‘혁신’과 ‘상생’을 위해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를 전개 중이다. ‘최저가 보상제(1탄)’와 ‘100% 환불 보장제(2탄)’,‘리얼리뷰(3탄)’가 단계적으로 도입·시행됐고, 다음달 네 번째 정책이 발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