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 포인트 스포카, 새 BI론칭…디자인 가이드라인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19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매장 멤버십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포카는 설립 5년 만에 새 BI를 론칭,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담은 웹사이트(bi.spoqa.com)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BI 론칭은 기존 스포카 로고의 형태와 색상을 개선했을 뿐 아니라 폰트, 그래픽 리소스 등 스포카 브랜드에 사용되는 일관된 디자인 가치를 모두 담았다. 론칭 작업은 지난 2014년 말부터 디자인 팀의 전략적인 기획 및 개발 과정에 걸쳐 진행됐다.

스포카는 주요 서비스인 도도 포인트 운영에 있어 고객에게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BI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BI 사이트의 디자인 가이드라인은 스포카가 드러내는 브랜드 가치를 최대한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기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정희연 스포카 디자이너는 "도도 포인트의 서비스 특성 상 매장이나 협력사에서 디자인 자료를 요청할 때가 많다"면서 "이 사이트를 통해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도 BI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10월 오픈소스로 출시한 스포카 전용 서체 ‘스포카 한 산스(Spoqa Han Sans)’는 이미 렌딧, 토스, 와디즈, 핀다 등 다양한 기업 홈페이지 서체로 사용될 정도로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활용도가 높다. 스포카 한 산스는 다운로드 사이트 하루 최고 7600명이 방문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김재석 스포카 최고기술경영자(CTO)는 “고객이 서비스를 경험할 때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가장 먼저 접하기 때문에 직원 전사적으로 통일된 BI 사용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BI 구축 활동은 직원들이 또다른 내부 프로젝트를 실천하게끔 하는 원동력이 될 뿐 아니라 기업문화 질을 높이는 데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카는 자영업 매장에 멤버십 솔루션을 제공하는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과 일본 6000개 매장에서 600만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