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 신임 회장 선출

입력 : 2016-02-21 09:54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중기센터는 윤종일 대표이사가 지난 19일 대전경제진흥원에서 열린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 정기총회에서 6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1일 밝혔다.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는 전국 14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상호간의 정보교환 및 중소기업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1년 임의단체로 출발해 2006년 중소기업청장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이다.

매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판로지원 및 홍보 등을 위해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를 개최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 조사 벤치마킹 및 해외전시회 공동개최(G-FAIR뭄바이) 유통교류회 등을 공동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14개 중소기업지원센터 상호 간의 정보 교환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 주최로 공동 워크샵을 열어, 공동직무교육 등 네트워크 강화 및 회원사 직원 역량강화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윤종일 회장은 협의회를 대표하고 업무를 총괄하며, 총회와 이사회 진행 시 의장을 맡게 된다. 임기는 내달 2일부터 2년간이며 연임 가능하다.

윤종일 신임 회장은 “전국 중소기업지원센터의 화합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각계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수렴해 보다 실직적인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