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그룹·㈜제로웹, 중소상공인들 모바일마케팅 무상지원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7 1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로웹의 스마트폰(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에 비엔그룹이 지원

17일 중소상공인 모바일 마케팅 지원을 위해 협약을 맺은 비엔그룹과 제로웹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비엔그룹 홍보기획팀 하현희 팀장,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이사, 비엔그룹 조의제 회장, ㈜제로웹 이재현 대표이사, ㈜제로웹 김민지 이사)][사진=비엔그룹 제공]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 향토기업들이 제품 판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지역 중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조선기자재부터 주류까지 제조하는 중견기업 비엔그룹과 모바일플랫폼 구축 전문기업인 ㈜제로웹이 이들을 위해 모바일마케팅 지원사업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양사는 17일 오전 구서동 비엔그룹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중소상공인 모바일마케팅 지원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협약식에는 조의제 비엔그룹 회장,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와 이재현 제로웹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중소상공인들의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함께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올해 초 조우현 대표이사가 대선주조의 영업 마케팅 강화를 위해 취임한 후 처음 진행하는 사업이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제로웹이 중소상공인들에게 스마트폰(모바일) 홈페이지 제작부터 유지보수와 자료 업데이트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하여 모바일마케팅을 적극 펼칠 수 있도록 제반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비엔그룹이 지원하는 방식이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기준 국내 인구 10명 중 8.3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쇼핑 시장이 올해 30조 원, 2020년에는 100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정보와 자금이 부족한 중소상공인들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마찬가지다.

비엔그룹 조의제 회장은 “그룹 협력업체 200여 곳과 대선주조 제품을 판매하는 음식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모바일) 홈페이지를 필요로 하는 모든 중소상공인을 도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이번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특히 지난해 메르스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 외식업의 중소상공인들이 스마트폰(모바일) 홈페이지 개설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켜 매출이 크게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로웹 이재현 대표는 “우리 회사의 기술이 지역의 중소상공인들이 모바일 마케팅 창구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돼 기쁘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계기로 수도권과 비교해 크게 뒤쳐져 있는 부산 지역의 모바일 커머스 경쟁력이 한 단계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