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더 해피엔딩' 장나라, 과거 공황장애 고백 "노래할 때 누가 목을 조르는 거 같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28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 번 더 해피엔딩 장나라[사진=장나라 트위터]


아주경제 조영주 기자 = 배우 장나라가 MBC '한 번 더 해피엔딩'에 출연 중인 가운데, 그가 과거 공황장애를 겪었다고 밝힌 바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2014년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 출연한 장나라는 "나는 보기보다 많이 예민하고, 안 어울리게 완벽주의자다. 스펙이 따라주지 않는데 완벽을 추구해서 일을 시작하면 대장에 신호가 온다"고 밝혔다.

장나라는 "예민한 성격으로 불안증이 생겼고 고소공포증으로 발전했다. 한동안 비행기도 못 탔다. 비행기를 타면 떨어지는 걸 상상했고 실제로 눈물도 나면서 탑승 중 나도 모르게 소리를 지른 적도 있다"고 고백했다.

이어 장나라는 "가장 편한 곳이 집인데 어느날부터 집이 흔들린다는 공포에 사로잡혔다. 원래 잠잘 때 탈의를 하고 자는데 양말까지 다 챙겨 입고 자기 시작했다. 밤새 집이 흔들리면 어떻게 할까 생각하느라 바빴다. 강박에 가까웠다"고 덧붙였다.

또 장나라는 "노래를 할 때 누가 리본을 목에 매서 당기는 것처럼 숨이 막혔다. 노래만 하려고 하면 누가 목을 조르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한 달도 안 돼서 바로 활동을 접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샀다.

한편 장나라는 '한 번 더 해피엔딩'에서 한미모 역을 열연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