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민주노총 총파업, 반민생 세력 정치공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25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사진제공=새누리당]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5일 정부의 2대 노동지침 발표로 총파업을 선언한 민주노총에 대해 "고액연봉을 받는 귀족 노조가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국민들을 호도, 기만하는 반(反)민생 세력의 전형적인 정치공세"라고 비난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대표는 "노동개혁은 국가경쟁력과 국민들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며 야당과 일부 강경 노동세력에 의해 좌초되어선 안 된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정부의 노동지침과 관련해 "궁극적으로 근로자들의 고용안정을 높이는 좋은 지침으로 법과 판례에서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마련된만큼 산업현장에서의 혼란과 불확실성을 줄이게 된다"면서 "야당과 귀족노조의 주장처럼 쉬운해고와 임금삭감을 조장한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파견법과 관련해 그는 "중장년층에 일할 기회를 주는 대표적인 상생법이 파견법인데, 야당은 기회만 있으면 '유능한 경제정당'이라 외치며 왜 반대로 일관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더민주는 회의장에 앉아 운동권식 사고로 노동개혁에 대해 반대만 하지 말고, 산업현장을 찾아가서 직접 어려움을 호소하는 절절한 목소리를 들어보길 바란다"면서 "경제전문가인 김종인 선대위원장은 노동개혁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국민들 앞에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급한 지역화폐인 '성남사랑 상품권'이 온라인 상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 사실도 지적했다.

그는 이를 가리켜 "결국 총선을 앞두고 야당 출신 시장이 무리하게 밀어붙인 대표적 포퓰리즘 정책"이라며 "세금만 낭비하고 청년들에게 해악만 끼친다는 것이 여실히 증명됐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시민들이 내신 소중한 세금을 시장들이 개인적 인기를 얻기 위해 남용하는 포퓰리즘 정책은 나라와 국민을 파탄으로 이끄는 악마의 속삭임이자 달콤한 독약임을 알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강추위 폭설로 고통받는 소외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가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각 지방자치단체에 호소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