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IDC 조사 통해 APT 위협 분석 및 보안 업계 리더로 선정

입력 : 2015-11-30 09:32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파이어아이는 시장 분석 기관인 IDC의 최신 보고서에서 STAP(Specialized Threat Analysis and Protection)시장을 선도하는 리더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STAP시장은 IDC가 새롭게 분류한 보안 시장으로, 사이버 스파이 행위나 데이터 유출을 목표로 한 사이버 공격을 감지하는 보안 분야다.

IDC에 의하면 파이어아이는 지난 2014년 STAP 시장 1위로, 2위를 차지한 경쟁사 대비 7배가 넘는 37.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시장 리더임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IDC의 보안 제품 연구원장 로버트 웨스터벨트는 “STAP시장은 STAP 제품 라인을 추가한 기존 보안 업체와 성장하고 있는 신규 보안 스타트업 간의 경쟁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STAP시장의 혁신적인 보안 기술은 오늘날의 공격 그룹이 손쉽게 우회하는 구식 보안 방식을 최신화하는데 일조했다"며 "기업 내 지능형 위협 탐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STAP 제품을 도입하는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파이어아이의 제품담당 수석 부사장인 매니쉬 굽타(Manish Gupta)는 “지능화된 공격 그룹이 오늘날의 사이버 위협 지형도를 바꾸고 있으며, 이번 IDC 보고서는 파이어아이가 이러한 사이버 위협을 해결하는 STAP 보안 업계의 리더임을 밝혔다”고 말했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