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데뷔 콘서트 "과도한 열기 속 일시 중단"…"안전 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3 1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신인그룹 아이콘의 데뷔 콘서트가 과도한 열기 속에 이례적인 중단 사태를 맞았다. 

3일 아이콘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데뷔콘서트 ‘쇼타임(SHOWTIME)’을 개최했다. 데뷔 20여일 만에 콘서트를 개최한 아이콘은 관객 1만 3000명(소속사 집계)을 운집시켰다.

중반부가 되자 진행상황을 지켜보던 책임감독이 돌연 공연을 멈췄다. “오늘 공연이 너무 뜨거워져 스탠드석의 관객들이 너무 힘들다. 그래서 콘서트를 진행할 수 없다”며 “공연에 앞서 여러분의 안전이 우선이다. 어서 좌석 확보를 위해 자리를 이동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날 공연 중에는 호흡이 곤란한 스탠드석 관객이 구급대원에 의해 객석을 퇴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객석에는 변화가 없었다. 결국 책임감독은 직접 스탠스석에 찾아가 공간 확보를 위해 애쓰며 공연 재개를 유도했다.

공연이 재개된 후 아이콘은 “진짜 여러분이 걱정돼서 공연을 할 수가 없다. 절대 앞으로 밀지 말고, 다치지 말자. 그래야 우리가 공연을 할 수 없다”고 당부했다. 또 “여러분 다치게 하려고 공연하는 게 아니다. 조금만 양보하자. 여러분이 위험하면 몰입이 안 된다”고 거듭 관객의 안전을 걱정했다.

한편 지난 9월15일 선공개곡을 발표한 아이콘은 10월1일 ‘DEBUT HALF ALBUM’을 발매했고, 오는 11월2일 6곡을 더 추가해 총 12곡이 담긴 ‘DEBUT FULL ALBUM’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들은 4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